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뷰티 매거진

뷰티 매거진 입니다.

안녕하세요!  뷰티클로의 걱정 요정 노아입니다. :)


오늘은 뷰.클 여러분들과 피부에 대한 다른 이야기를 좀 하려고 해요.


그동안은 피부 관리하는 법, 피부에 좋은 음식 등등 꿀팁을 소개해드렸다면,


오늘은 '좋은 피부가 되기 위한 고충'들에 대한 이야기를 하려고 합니다.




사실 피부가 나빠지기는 쉬워도, 좋은 피부가 되기란 오조오억배 더 어렵습니다.


매일 자외선 차단해주고, 피부에 좋은 음식 먹고, 스트레스 받으면 안되고, 클렌징도 꼼꼼히 해야되고................


그 과정에서 우리는 얼마나 스트레스를 받고 얼마나 많은 것을 포기해야 하는 겁니꽈!!!!!!!!!(절규)




그 중에서도 가장 고통인 것은 바로 '절식'입니다.


'먹지 말라'는 것이 왜 그리 많은지요.


꼭 맛있는 것만 먹지말라고 그러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먹고 싶은 것 참아가며 피부관리해봐야 스트레스는 두배로 말짱 도루묵,


맛있게 먹으면서 피부 건강 지키자! 를 주제로 매거진을 준비했습니다.


역시 맛있는게 최고야. 늘 새로워, 짜릿해!!!!!!(찡긋-★)









트러블 없이 건강하고 좋은 피부를 위해서 피해야 할 음식들은 너무나 많고 이미 유명합니다.


어떤 음식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살펴볼까요?




1. 기름, 지방이 많은 음식





2. 당분(설탕)이 많이 첨가된 음식





3.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4. 공복에 마시는 커피




5. 밀가루 음식





아아...판사님 저는 죄가 없읍니다...ㅠㅠㅠㅠㅠㅠㅠㅠㅠ



아니, 아침에 커피 마셔야 하루를 버티고, 오후에 당 떨이질 땐 초콜릿으로 당을 채우고, 스트레스는 매운 걸로 풀고, 갓 구워져 나온 빵은 또 을매나 맛있게요...퇴근 후 치맥없이 어떻게 하루를 마무리하죠?




이런 음식들의 공통점 = '맛있다' 

'내장에 부담을 줘 활발한 신진대사를 방해한다' 는 것입니다.



지방을 과다하게 섭취하면  피지가 과도하게 분비되어 모공이 막혀 여드름이 쉽게 생성됩니다. 여드름에 '먹이'를 주는 셈이죠.


살이 찌면서 혈액 순환에도 문제가 생겨 피부에 필요한 성분들이 제대로 공급되지 못합니다.



또한 당분은 분해돌 때 피부트러블을 예방하는 비타민B를 모조리 가져가 버립니다.



자극있는 맵고 짠 음식은 내장에 무리가가 정상 작동을 못하면서 피부에 그 영향이 바로 미치고, 공복의 커피 역시 내장에 자극을 가합니다.



그런데 문제는 이 음식들이 모두 맛있다는 것이죠.


포기할 수가 없습니다.


이런 음식 안 먹으면서 매일 토끼처럼 물과 풀만 먹을 수는 없잖아요??????





그렇다면 맛있는 음식은 맛있는 음식대로 먹으면서 피부 건강을 지킬 수는 없을까요?


있습니다!!!!!!!!!!!!!!



저만 따라 오시죠.





1. 기름기 있는 치킨, 각종 튀김류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는 명언이 있습니다.  튀김 음식....포기 못하죠...


튀길 수 없다면, '구워라!'


이런 고민을 반영하기라도 하듯, 요새는 '구운 치킨'이 시중에도 많이 나와 있습니다.


똑같이 맛있는 치킨이지만 기름기가 빠져 지방도 덜하고, 몸에 더 건강합니다.


그래도 튀김의 바삭함을 포기 못하시는 분들은 최근에 인기를 끌고 있는 '에어 프라이어'라는 가전 제품이 고민을 해결해 드립니다!


기름없이 음식을 튀겨주는 요 아이는 맛과 건강은 지켜주면서도 기름기는 없애주는 고마운 친구랍니다.


제가 최근 구입해서가 아니고, 강력 추천 드립니다.



2. 당분이 포함된 음식





인공 감미료인 설탕에 길들은 우리의 뇌는 일정 시간 당 섭취가 끊기면 어지러움, 무기력함 등의 신호를 보내 우리를 유혹합니다.

 

그 떄 우리는 행복하게 초콜릿 등의 당을 섭취합니다.


단 맛을 원하는 뇌의 장난이기도 하지만  우리도 그걸 원하니까요!!!



그럴 땐 무설탕의 '자일리톨' 제품이나 단 맛의 과일, 그리고 과일 주스로 당은 보충하며 피부를 지켜줍니다.


당도 채우면서 피부도 지키는 습관!


참, 과일 주스는 생과일 주스를 추천 드리며 주문하실 때 "시럽은 빼주세요~" 는 필수랍니다.


이 과정이 반복되면 우리의 뇌도 적응하고, 무엇보다 미각이 더욱 살아나 과일이나 기타 음식의 맛을 더욱 또렷이 느끼는 효과도 덤으로 생긴다고 합니다.

(맛있는 것을 '더욱 맛있게' 느끼니 일석이조!)



3. 맵고 짜거나 자극적인 음식




맵고 짠 음식을 피할 수는 없지만, 부작용을 줄이는 노력은 필수입니다.


이 때는 음식 복용 전에 우유를 미리 마셔 내장을 보호합니다.


우유는 내장벽을 보호하는 효과는 물론, 맵고 짠 음식을 먹고난 후 몸이 붓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도 있으니 두번 드세요, 세번 드세요!!


단, 초코 우유 및 딸기 우유 등 인공 단맛과 색소가 들어간 우유가 아닌 흰우유만 해당되며, 쿨피스 안됩니다. 우유맛 아이스크림도 안됩니다.


유의해주세요!




4. 공복의, 모닝커피... 노아에겐 가장 줄이기 어려운 과제입니다.




이 경우에도 우유를 함께 복용해주시거나, (우유는 커피로 인한 치아 변색도 예방해줍니다.)


 최근에는 '보리 커피', '메밀 커피'와 같이 맛은 유사하나 카페인이 없는 대체 커피가 시중에 많이 나와 있기에 이를 이용하시면 효과 업업!


커피는 향과 맛으로도 마시는 음료이니, 대체 커피로도 전혀 손색없이 그 맛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5. 밀가루 음식





밀가루 음식 역시 피해가기 어렵지만, 섭취를 줄이려는 노력을 조금만 기울여도 피부에는 훨씬 도움이 된답니다.


글루텐 프리의 빵이나 쌀 빵, 보리빵, 통밀 등의 식재료는 이제 주변에서도 쉽게 구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한가루'라는 밀가루 대체 쌀가루가 개발되었다고 하니 더욱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그럼 오늘 노아의 스트레스 받지 말고 맛있게 건강한 피부 '뷰티 꿀팁', 도움이 되셨나요?



저는 2주 뒤 더욱 도움을 드리는 내용들로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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