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 매거진

뷰티 매거진 입니다.

뷰.클 여러분 안녕하세요 노아입니다 :)


변덕스러운 봄날씨에 컨디션도, 입맛도, 피부 상태도 오락가락, 특히 일조량이 많아져 자외선에 더욱 노출되기 쉬운 요즘..


환절기 피부관리가 더욱 까다로워졌습니다.



이럴 때 신체 바이오 리듬이 깨지며 우리 피부는 더욱 그 생기를 잃고 축축 처지게 됩니다.


그래서 바로 지금!


가장 필요한 것은 피부 탄력 관리!




 영원한 젊음을 꿈꾸는 뷰.클. 여러분! 노아와 함꼐 탄력 관리 가시죠!





먼저 피부 탄력을 저하시키는 요인들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수면 부족



해가 길어져 밤이 짧아지는 봄, 수면 리듬이 깨지면 숙면을 취하지 못할 경우 우리 몸은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을 분비합니다.

 

코티솔은 피부의 콜라겐과 단백질을 공격하여 분해시키고 피부탄력을 떨어뜨리는 못된 아이!

 

또한 성장호르몬 분비를 방해하여 피부의 나이를 늙게 만듭니다.

 

(성장호르몬은 성장촉진 뿐만 아니라 근육을 증가시키고 뼈를 강화하며 피부를 재생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재생이 더뎌지면 피부 노화가 촉진되고 피부는 더욱 탄력을 잃게됩니다.



2. 잘못된 식습관



앞서 '피부, 맛있게 지키자!'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내장에 부담을 주는 음식은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칩니다.


맵고 자극적인 음식, 공복의 커피는 지향하셔야 합니다.




3. 잘못된 세면 습관



잘못된 세면 습관은 피부를 자극시킵니다.


피부를 거칠게 문지르면 피부가 손상되고 주름이 생기며, 모공 속까지 케어하지 못하는 세안은


모공 내 피지 및 불순물이 모공을 늘어나게 하는 원인이 됩니다.


특히 봄철 황사 먼지나 초미세먼지는 모공 속까지 침투하기에 더더욱 제대로 된 세안법이 필요합니다.



4. 보습



겨우내 건조하다 보니 봄철 피부 보습에 상대적으로 신경을 덜 쓰는 실수를 범해서는 절대절대 안됩니다.


보습은 피부에 수분을 채워 빈틈없는 장벽을 쌓는 작업!


허술하게 관리하다가는 와르르 무너지기 매우 쉽습니다.


(무너져버린 우리 피부 성벽)






 자,그렇다면 피부 건강과 나이를 해치는 요소들로부터어떻게 우리 피부를 보호할까요?




1. 적절한 수면





물리적인 수면 시간 부족으로 인한 수면 부족은 사실 극복하기 어려운 문제지만,


대신 수면의 질을 높이고 꼭 지켜야할 수면 시간을 지키면 어느 정도 문제를 극복할 수 있습니다.


먼저 10시~2시 사이의 수면 습관은 피부 재생에 필요한 호르몬들이 생성되기에 반드시 지켜주셔야 합니다.


그리기 위해서는 먼저 자기전 스마트폰 사용을 줄이고, 늦은 밤 야식 섭취를 자제하셔야 합니다.


또 빠르게 수면을 유도하는 호흡법을 통해 질높은 수면 시간을 누릴 수 있습니다.


여러 매체에도 소개되었던 478 호흡법을 안내해 드릴게요.


                                                                                                                        478 호흡법은 4초동안 배를 부풀려 코로 숨을 깊게 들이마시고


                                                                                                                      7초동안 숨을 멈췄다가 8초동안 배를 수축시키며 숨을 내뱉는 호흡법입니다.


                                     하루 5분동안 478 호흡을 하는 것만으로도 세로토닌이 증가하며, 이 세로토닌이 멜라토닌으로 전환돼 잠이 잘 올 수 있도록 유도하기도 한다고 하네요.


                                          또한 이 호흡법을 몇 번만 반복해도 숙면을 취할 수 있으며 지속적으로 해주실 경우 다이어트라는 일석 이조의 효과까지 누릴 수 있습니다.




    2. 자외선 차단

 


   강한 자외선은 피부의 적!


    자외선 차단에 더욱 신경써주셔야 합니다.



3. 영양 섭취



봄부터는 제철이라고 할 수 있는 각종 과일과 야채들이 영양분을 가득 담고 나온답니다.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주세요.


특히 비타민 C가 풍부한 오렌지, 레몬, 키위, 포도, 망고, 파인애플과 양배추, 가지 시금치, 그리고 생선 섭취를 많이 해주시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탄력을 책임지기로 유명한 '콜라겐' 성분은 화장품으로 바르는 것보다 식용으로 섭취 시 더욱 효과적이라고 하니


식사를 거르지 마시고 돼지껍데기, 뼈를 끓인 탕 등 피부, 뼈, 내장등 콜라겐의 원천이 되는 식품 섭취에 신경써주세요.



4. 올바른 세안 습관



모공 속까지 딥-클렌징하여 모공이 늘어지지 않도록 관리해주세요.


뻑뻑하여 자극되는 제품보다는 오일/크림 등의 부드러운 제품으로 1차 클렌징을,


풍성한 거품으로 피부에 손이 아닌 거품으로 세안할 수 있는 폼 클렌징을 사용해주시고 세안 마무리는 서늘한 온도의 미온수로 가볍게!


특히 뷰티클로의 '순수 살구씨 딥클렌징 오일'은 가장 흡착력이 뛰어난 살구씨 오일 88% 함유로 모공 구석구석의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노니 딥클렌징폼'의 풍성한 거품이 피부를 말끔하게 씻겨주어 세안할 수록 더욱 건강해지는 피부를 경험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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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철저한 보습



건강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는 세안 후 무너진 피부 pH를 피부 본연의 약산성 4.5~6.5 상태로 복원시키고


피부 가득 촘촘히 수분을 채워 피부 장벽을 강화시키려는 노력이 필요합니다.


이 때는 효과적인 약산성 제품 사용이 필수입니다.


복원의 시간을 앞당겨야 하기 때문이죠.


뷰티클로 노니 라인 기초 3종은 약산성 기초라인으로, 무너진 피부의 pH를 맞춰주고 천연 노니의 탁월한 진정과 치유 성분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함을 되찾아주는 아주 똑똑한 친구들이랍니다.


(꽉 찬 보습으로 피부를 보호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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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노아가 준비한 피부 탄력 지키는 꿀팁은 여기까지 입니다.


도움이 되셨나요?


그럼 뷰.클 여러분들의 피부 건강과 젊음을 기원하며, 노아는 2주 후 다시 돌아오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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